본문 바로가기

BMW E Series/E46 330ci

[20140407] 휴대용 세차워셔 & 가정용 시거잭 아답터 주문

728x90

 

빌라 주차장이라 벽이 없는데다가 뒤에 화단까지 흙먼지의 대책은 도무지 생기지 않는다

그렇다고 매번 커버를 씌우기도 애매하고..

요즘 차에 하도 잔기스가 많이 나서 관리를 포기 ㅠㅜ

조만간 광택&유리막 코팅을 올릴려고 생각중이다.

아무튼 그래서 셀프세차장도 가고 자동세차기에도 막 가는데 흠... 이건아니지 싶다.

그래서 일단 셀프세차장 10번 갈 돈으로 휴대용고압세차기를 하나 주문했다

더불어 차량에 연결해서 쓰면 밧데리 방전의 우려가 있어 차량용 시거잭 아답터도 구입

12V6A짜리를 사야 한다. 주의해야 할점은 세차기가 60w이니 아답터는 12V 5A이상 되는 것으로 구해야 한다.(12V*5A=60W). 혹시몰라서 정격보다 여유있게 6A짜리로 구매 했다.

하나더 아답터에 시거잭이 직접물려야 하는데 시중에보면 일반 12V/5-6A아답터에 앞부분만 시가짹 변환커넥터를 쓰는 경우가 있다. 2A이상의 경우 많이 위험하다 특히나 나처럼 세차용도라면 물이 많은 상황인데 그 커넥터에 물이 흘러들어갈경우 심각한 사태가 발생한다.

따라서 아답터는 시거잭 전용으로 된것을 구입^^*

이제 도착하면 스포티지와 비엠은 자가세차모드로 전환 ㅎㅎ

 

 

덧붙임. 사실 노마드충전식을 사고 싶었으나 세배가격에 무게가 무려 10키로가 넘는다.

어차피 물통 물받아서 들고 다닐꺼면 가벼운게 낫지 싶다.

하지만 충전하면 무선으로 쓸 수 있다는 장점을 보면 또 탐나기도 ㅋㅋ

언젠가 중고로 좀 싸게 나오면 지를지도 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