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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E Series/E82 120d

[20140924] 입양후 차량정비 1차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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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입양후 모든 오일류를 교체하는 것이 좋다.

제일 중요한 부분은 엔진오일, 미션오일, 브레이크오일, 디퍼런셜오일 이렇게 4가지.

MFEST에 갔다. 말로는 많이 들었는데 직접 가보기는 처음이었다.

전차주가 갔던 이력이 있어서 한번 갔는데. 깔끔하고 좋다.

작업해주시는 엔지니어분도 친절하시고, 사장님도 좋으시고 ㅎㅎ

디퍼런셜 오일은 40,000Km에 교체했다고 해서 일단은 두고, 브레이크 오일은 아직 교체시기가 아니라고 해서 두고.

엔진오일과 미션오일을 교체 하기로 했다.

미션오일을 교체 하려면 차를 식히고, 오일을 빼고, 오일펜을 내리고, 새 오일팬으로 교체하고 미션오일을 넣는 순으로 진행한다.

그래서 시간이 무지 걸린다.

미션오일은 ZF Fluid 6 ,엔진오일은 볼트로닉 5W40으로 교체.

브레이크 패드도 앞, 뒤 모두 교체 하려고 보니 앞은 디스크가 얼마남지 않아서 브램보디스크 로터로 교체결정.

브레이크는 생명과 직관된 것이라 고민안하고 교체.

다음번 패드 교체시기에 뒤 디스크로터 교체하면 된다.

연료펌프도 5만키로가 주기라 교체 했다.

댐퍼풀리와 벨트,텐션풀리,바이블로어 파이프 교체는 다음주 월요일에 하기로 하고 부품주문을 해 두고 왔다.

왠지 기분이 산듯해진 느낌.

좀더 내 차가 된 느낌. ㅎ

엔진오일 처음에는 시끄러운거 같은 느낌이었는데. 조금 타 보니 꾸준히 엔진을 잘 밀어주는 느낌이다.

160까지는 무리없이 올라간다. 역시 차가 작은데 토크가 좋으니 잘 나가긴 하네. ㅋ

 

 

M.FEST에 도착했을때 키로수

교체되는 엔진오일과 첨가제, 오일필터

기존 엔진오일 자연배출 후 석션드레인 중

엔진오일 넣기

첨가제 넣기

브램보 프론트 디스크 로터

기존 프론트 로터는 날이 서 있을 정도로 마모가 많이 되어서 교체

장착후 샷

디젤은 연료필터 주기가 5만 키로다. 수분함량이 많아서 그렇다.

속살 드러낸 미션. 볼트가 자그만치 24개다. 볼트만 한개에 6천원이라는 사실..

미션오일팬과 볼트 모두 교체 후 미션오일을 넣는다.

열심히 24개의 볼트를 조이고 계시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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