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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E Series/E46 330ci

[20130621] 나머지 한쪽 그릴도색 완료 & 피에조 부저 DI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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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측만 기스로 도색했었는데 오늘 나머지 한쪽도 도색 완료

이제 양쪽이 똑같이 무광매트블랙 ㅎㅎ

엠 그릴로고 안쪽볼트도 녹슬었는데 같이 도색 ^^

 

오늘 피에조부저 부품이 도착하여 삼성부품대리점에서 수령,  며칠전 만들어 놓은 모듈을 들고 내려가서 작업시작.

 

 

1. 도어락/언락 라인 찾기

 

글로브박스 탈거하고 안쪽 GM5 모듈에서 x253소켓에서 도어락과 언락 라인을 찾았다.

도어락 -13번 화이트

도어언락 -51번 파랑

도어언락은 같은 색 굵기가 다른 선이 있으니 주의해서 찾을 것.

맞는지 확인하려면 도어락 또는 언락에 테스터기의 (+)단자를 물려놓고 풋등이나 차체에 테스터기의 (-)단자를 연결한후

리모컨으로 문을 잠그고 열어보면 순간 12볼트로 올라가면 맞음.

또는 테스터기를 물려놓은 상태에서 비상등스위치옆 도어락 언락을 눌러보면 순간 12볼트로 올라가는지 체크.

 

 

2.깜박이등에서 (+)전원 연결하기

밤색에 푸른라인이 있는 선이 (+), 밤색만 있는 선이(-)

밤색에 푸른라인 있는 곳에서 연결하면 턴시그널 (+)신호를 받을 준비 끝.

 

그런데!.... 여기서 회로상의 문제가 있는것인지. 아니면 내가 잘못만든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ACC를 연결하지 않은 상태에서 작동을 해 보았으나 반응하지 않음.

즉 키를 꽂지 않으면 소리가 나고 키를 꽂으면 비상등이나 우측 깜박이 작동시 소리가 나지 않도록  ACC에 전압이 들어오면 회로가 차단되는 것인데.

그러면 ACC를 아무데도 연결하지 않으면 깜박이나 비상등, 도어락/언락시 모두 소리가 나야 하는데 나질 않는다. OTL....

게다가 본넷을 닫으니 소리가 잘 들리지 않음. 낭패.. --;;

 

그리고 또하나 재미있는 현상 발견.

턴시그널 일명 깜박이 전압이 도어락/언락시에 3-4볼트 정도라는 사실. 

테스터기를 물려 놓고 비상등을 켜 놓으면 처음에 2-3볼트부터 점점 올라가서 한참 지나면 10볼트가 넘어감

왜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그것때문인가 싶기도 하고.

아무튼.. 너무 밤이 늦어서 다시 덮어두기로 하고 아니면 아예 내가 회로를 새로 만들기로 결심.

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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