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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E Series/E82 120d

[20150427] 타이어 간섭 해결 업패드 장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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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82는 저주받은 옵셋 이라 불린다 

그 이유는 첫번째 그림을 보면 e90과 비교해서 뒤 휠허브가 달라서 e90에 10mm스페이서를 끼운 상태랑 같게 된다.

내가 지금 쓰는 휠옵셋은 프론트 18 8j 40 리어 18 9j 45 이다.

순정 18인치 기본사이즈가 215/40R18, 245/35R18이고 옵셋도 50이상이라 간섭이 없는데

내것은 옵셋이 45라 휠이 휀다와 딱 떨어지는 라인이고 휠폭 때문에 안전상 타이어를 225/40R18, 255/35R18를 끼울 수 밖에 없다.

같은 사이즈의 아이셉트애보 윈터타이어의 경우 종종 간섭이 있긴 했는데 심한 정도는 아니어서

이번에 PS3도 같은 사이즈로 바꿨는데 ㅠ.ㅜ

타이어 사이드월이 거의 수직에 가까워서 조금만 경사진 곳이나 과속방지턱을 30키로 이상 넘거나, 뒤에 초등학교 첫째가 타고 있으면 여지없이 북북 거린다. 타이어 갈고 하루만에 심히 고민을 하다가 또 폭풍검색질.....
휀더를 접을까 아니면 잘라낼까 오버휀더를 할까 고민하던차에 우레탄완충기로 약간의 보완이 된다는 말에  우레탄 완충기를 검색중 업패드라는 것을 발견했다. 빙고~!

리어 스프링위쪽 부분을 잡아주는 고무부품을 좀더 두꺼운 녀석으로 바꿔서 차고를 높이는 방법이다.

엠팩순정옵션인데 현재 리어부분은 타이어와 차체사이에 제손가락으로 두개가 안들어 간다

업패드 장착후 거의 세개까지 들어간다  ㅎㅎ

동부간선으로 집에 오는길에 달려 봤는데 120-140사이에서 심하게 바운싱한 두번만 살짝 간섭이 있었고 나머지는 전혀 아무 문제 없이 다니게 되었다.

그리고 오래되면 스프링 탄성이 좀 줄기도 해서 바운싱이 심해지는 경우에도 약간은 도움이 되는 듯 싶다 

사이즈는 10mm 15mm 두종류가 있고 나는 15mm로 했다

사진에 노란색패드가 업패드 검은색이 순정 

워낙 순정차고가 낮아서 튜닝했냐고 물어보시는 사장님  ㅠㅜ

암튼 아 속시원하다... ㅋㅋ

 

e9X보다 10mm 밖으로 나와 있는 휠허브. 덕분에 윤거가 20mm  넓어지는 효과가 있지만 휠을 끼우는데는 저주받은 옵셋이라 부른다.

 

 

업패드가 장착된 상태  별로 티가 나지 않아 좋다.

사실 껑충해 보이면 어쩌나 걱정했다.

 

노란색이 우레탄 업패드,  검은색이 순정. 벌써 보기만 해도 높이차가 딱 난다.

 

순정장착상태 VS 업패드장착상태

 

장착점 http://www.dhtuni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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